국내사업

국내사업

전국 10개의 사업기관 / 22개 사회복지시설


전국 10개의 사업기관 및 22개 사회복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국 각 지역에서 가족/지역사회,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4개 분야를 나누어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지원합니다. 

아동·청소년


아동·청소년들을 각종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고 각종 교육서비스를 제공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아름드리키움센터
 

“장애 자녀를 키우는데, 사랑으로 지켜보고 기다려주시는 선생님들과 아름드리키움센터를 만난 건 제 인생의 큰 행운이에요!”

- 장애초등돌봄반 학부모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 및 프로그램, 급식 지원 등으로 돌봄의 공백을 해소합니다. 비장애 아동을 위한 '초등돌봄반'과 발달장애아동을 위한 '장애초등돌봄반'을 함께 운영하면서 장애와 비장애 아동들의 통합을 지향합니다.

2019년 프로그램 참여학생

50명
아동 놀 권리 보장을 위한
'오.아.시.스'

“오아시스 놀이터 생각하면 독도는 우리 땅 노래가 생각나요. 우리 어린이들의 놀 권리를 인정해주는 유일한 장소이기 때문이에요!”

- 이용 아동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놀이공간을 조성하고, 특별한 활동을 지원합니다. 이곳에서 아이들은 자율성과 주체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배우고 깨달음을 얻고 있습니다. 

2019년 프로그램 참여학생 

818명

느린학습자 지지체계 구축사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후 아이에 대한 걱정이 많이 줄었어요. 학교 생활도 조금씩 즐거움을 느껴가고 있어요” 


- 참가자 A의 학부모 


느린학습자를 발굴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속 가능한 환경 체계를 구축합니다. 느린학습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교사와 보호자를 교육하고, 아동의 기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2019년 프로그램 참여자 

748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