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캄보디아] 학교 지원위원회 중간간담회

2022-06-29


태화복지재단 캄보디아 지부 (이하 GPC)는 6월 22일에 4개 협력학교의 학교 지원위원회와 함께 중간간담회를 가졌습니다. 금년 상반기의 활동 성과를 공유하고 하반기 운영계획을 나누는 자리로, 여섯 분의 교장 및 교감 선생님과 26명의 학교 지원위원회 위원들, 그리고 바탐방 도교육부 국장과 바탐방시 부시장도 참석하였습니다.


총 4개의 협력 학교 중 한 곳인 Kdol Doun Teav (끄돌 돈 띠유) 고등학교 지원위원회 Klout Vuthy(클롯 부티) 위원장은 학생 모니터링 활동이 학교 지원위원회 상반기 활동 중에 가장 의미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학생 모니터링은 학생 중도탈락율을 감소시키기 위한 활동으로써 끄돌 돈 띠유 고등학교 지원위원회는 실제 중도탈락 위기에 놓인 두 학생 가정에 직접 방문하여 그 중 한 학생이 학교로 복귀하도록 돕기도 했습니다.


학교 지원위원회 활동을 통한 주요 성과나 변화를 묻는 질문에는 주저없이 학교가 하고자 하는 일에 지역사회가 적극적으로 동참하게 된 것, 학교와 학부모가 좋은 관계를 가지고 활발히 소통하게 된 것, 학교기반시설이 개선된 것을 꼽았습니다. 학교 지원위원회가 학부모들에게 학교와의 소통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보를 전달해준 덕분에 학부모들이 학교와의 교류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상반기 활동 중 아쉬웠던 부분에 대한 질문에는 “학교 발전을 위해 학교 지원위원회가 함께 논의하고 각자 가진 좋은 생각들을 나눌 시간이 부족했던 점이 아쉬웠습니다. 하반기에는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씩은 학교 지원위원회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입니다.” 라고 전했습니다. 또한 하반기에는 정보게시판 설치, 학부모 모임 운영, 가정 방문 등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학교 지원위원회가 학교의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하고 아이들에게 더 나은 교육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기도 부탁드립니다.




본 사업은 KOICA(한국국제협력단) 지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   담당자 : 캄보디아지부 정나래 봉사단원(02-733-9593)

 사회복지법인 감리회 태화복지재단 | 대표이사 이  철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1875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5길 29 태화빌딩 2층 TEL : 02-733-9597 FAX : 02-733-3889

Copyright ⓒ 태화복지재단